본문 바로가기
정보.시사

현대차 경형SUV 캐스퍼 casper. 사전예약, 가격 및 사양 정리

by 낭낭n7 2021. 9. 16.
반응형

오는 29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경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캐스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4일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진행한 캐스퍼 사전 계약 대수가 1만89401만 8940대로 집계되었을 정도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신차입니다. 현대차의 내연 기관 차 가운데 역대 최대의 기록이라고 하네요.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캐스퍼를 올해 1만21만 2천 대, 내년 7만 대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사전 계약이 모두 정식 구매 계약으로 전환될 경우 올해 생산 예정 물량을 일찌감치 완판 한 셈이 됩니다.

 

그럼, 캐스퍼는 어떤 차인지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은 경차이자,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탑재 등이 특징입니다.

 

출처. 캐스퍼 홈페이지

▷▷편의성

 

캐스퍼는 체구는 작지만 앞뒤 전 좌석에 폴딩,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

2열 시트를 최대 160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들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각 시트별로 풀 폴딩이 가능해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 시 301L의 적재 공간을, 1,2열 풀 폴딩 시 실내 길이 최대 2059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뒷좌석을 최대 160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39도까지 젖힐 수 있으며, 뒷좌석을 앞으로 밀면 301의 적재 공간이 생기고, 앞뒤 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최대 2059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센터 콘솔은 없애고 기어노브는 센터 페시아 하단에 뒀다.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적용해 최고의 개방감을 실현시키고,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편의성을 강화.

 

센터 콘솔은 없애고 기어노브를 대쉬보드에 탑재해 개방성을 살렸으며, 여기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시키는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운영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안전

 

현대차는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차량 측면 충돌 발생 시 운전석·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내장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최소화했다.

 

모던 모델부터는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제어하는 험로 주행 모드를 탑재했는데,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추가로 선택·적용할 수 있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다.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여 안전성을 확보했다.

 

▷▷성능 및 연비

 

캐스퍼에는 가솔린 1.0엔진과 1.0가솔린 터보 엔진이 얹힌다. 가솔린 1.0터보 엔진을 탑재한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1.0은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m, 복합연비는 14.3/. 가솔린 1.0 터보는 100마력에 최대 토크 17.5·m, 복합연비는 12.8/에 이른다.

 

출처. 캐스퍼 홈페이지

▷▷디자인

 

캐스퍼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는데,

단단하고 다부진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또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캐스퍼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낸다.

 

아울러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1열 시트의 경우 투톤 컬러를 적용하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 등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차량의 개성을 선명하게 드러냈다.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 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새발격자 무늬·Hound’s tooth)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만의 감성을 담은 특징적인 실내 디자인 요소다.

 

외장은 현대차가 캐스퍼를 위해 개발한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총 6.

 

내장은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총 4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과 사전예약

 

현대차의 첫 경형 SUV차량 캐스퍼의 최저 가격은 13851385만 원으로 책정

 

모델별 가격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등으로 책정했다.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돼 있어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캐스퍼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1.0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마트·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추가된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캐스퍼 액티브를 적용할 경우 전용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한 선택 사양 액티브 플러스를 추가할 수 있어 더욱 날렵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 (casper.hyundai.com)에서 사전계약을 실시 중이며

캐스퍼는 국내 최초로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만 구매 계약을 받고 판매한다.

 

현대차는 29일 캐스퍼 판매 개시 직후부터 총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얼리버드 예약 시점에 선택한 사양과 색상은 정식 계약 전환 기간에 최종 변경할 수 있다.

 


자세한 건 차가 정식으로 시중에 상용화가 되고 사용자들의 후기가 있어야 하겠지만,

일단 굉장히 실용적이면서도 디자인과 경제성 등 여러 측면들을 두루 챙긴 것으로 보입니다. 

저역시도 솔깃한 차량인데요. 

캐스퍼 차량의 흥행세가 계속 이어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